1등 미사모 이민법인
로그인 회원가입
 
 
 
 
 
 > 무료상담 > 비이민비자 Q&A
비이민비자 Q&A

비용문의 | Re: 미국비자 문의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미사모도우미 작성일18-03-29 14:29 조회833회

본문

캐나다에서 8,4학년 유학중인 남자형제의 미국 학생비자 가능 여부를 문의드려요.
원래 엄마랑 미국 동반비자를 신청했으나 두차례 거절되고 작년 4월에 캐나다로 들어갔습니다.
아이들 아버지는 한국에서 사업체를 운영 중입니다.
아이들의 미국 학생비자 발급이 가능할까요?
성공 가능성이 어느정도일까요?
그리고 비자를 진행하게 되면 기간이 어느 정도 걸릴까요?
두 아이의 비자대행 비용도 알고 싶습니다.

한가지 더 질문드리고 싶은 것은, 아이들이 학생비자로 미국에 가게 되면 아이들 엄마는 어떤 비자로 미국에 갈 수 있나요? 거절 이력이 있어서 이스타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엄마는 캐나다에서 가을학기 칼리지입학 허가를 받은 상태입니다.
만약 비자가 나오지 않는다면, 여권의 이름을 바꿔서 신청하는? 그런 방법도 있다고 지인에게 들었는데 가능한 건가요?
물론 가급적이면 합법적이고 바른 방법으로 진행하고 싶습니다. 안좋은 영향이 있지 않을지..
거절이력이 두번이나 되다보니 꼭 성공을 해야해서 그 방법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아이 엄마의 경우의 비자 성공 가능성과 비용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게시판이 오픈되어 있으니 메일로 안내해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미사모 이민법인의 김시영 미국 변호사입니다.

답변 드립니다.

 

남겨주신 문의 초반 부에서 "엄마랑 미국 동반비자를 신청했으나"라고 하신 부분이 좀더 명확히 설명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알고 계시겠습니다만 미국은 자녀의 학생비자 신청 시 부모가 동반하실 수 없습니다. 두 차례 거절을 각각 신청하신 분이 어머님이신지 자녀이신지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일 두 자녀 각각 학생비자를 신청했으나 거절되셨다면, 각각의 거절 사유가 있을 것입니다. 역시 거절 사유를 알고 있으면, 좀더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반복적인 거절 이후 일정 기간이 지난 이후에 거절 사유를 반증할 수 있는 경우에 재신청은 가능하나 비자 승인 가능성을 수치로 말씀드리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수속대행 비용 역시 금액이 높거나 낮은 경우가 반드시 비자 승인을 보장해 드리는 것이 아니므로 단순 비교하기는 어려우며, 정확한 금액 여부는 저희 사무실로 문의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어머님의 경우, ESTA 거절 이력이 있으시다면, 단순 방문일 경우, B1B2 방문비자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자녀와 함께 미국에 입국하여 체류하실 수 는 없습니다. 캐나다에서 컬리지 입학이 되신 경우라면, 오히려 캐나다에서 자녀와 함께 체류하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여권의 영문 성함 철자를 바꾸어 신청하면 승인이 나신다는 말씀에는 절대 동의하지 않습니다. ​미국 비자 승인은 방문 목적에 따라 취지를 설명하고,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한 뒤, 인터뷰 후에 발급 받으시는 것입니다. 간혹 도저히 승인 받을 수 없는 경우라도 비자 승인을 빌미로 다소 정상적이지 않은 금액을 요구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는 모두 불법입니다. 유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87길 15 (역삼동, LS빌딩 10층)
상호 : 미사모
사이트: 미국이민 갈 사람 다 모여라
대표자 : 이승한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31-232
5만 여명의 회원들간 자유로운 이민정보 공유
방대한 정보축적(게시글 13만개, 댓글 18만개)
3만명 성공이민으로 검증된 이민정보 공유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