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미사모 이민법인
로그인 회원가입
 
 
 
 
 
 > 무료상담 > 비이민비자 Q&A
비이민비자 Q&A

비용문의 | 급히 한국에 가봐야 하는 J1 만료자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으룡아빠 작성일17-11-01 08:45 조회909회

본문

안녕하세요.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는 지금 J1으로 미국에 체류중입니다. 비자는 금년 초에 만료되었으나 DS2019를 연장하여 내년 8월까지 체류가능합니다.

 

한국에서 의사로 활동했고 박사 visiting scholar자격으로 미국대학에 신청하여  visiting scholar position을 얻어

 

한국에 계신 아버지가 위독하셔서 급히 들어갔다 2-3주 정도 체류하고 다시 비자를 받아 나오려고 합니다.

 

 

 

1.  처음 J1 비자 발급 당시 직장 재직상태였고 1년간 휴직계도 받아 대사관에 제출하였습니다. 허나 그 사이 직장이 도산을 해버려서 현재는 한국에서 무직상태입니다. 비자 발급에 문제가 있을까요?

  

  혹자는 한국내에서 직장이 없어서 재직증명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다면 절대 불가하다고 하고

 

  또 혹자는 박사급 연구원은 전문성이 인정되므로 재정기반만 있으면 현재 무직이라도 문제없다라고 합니다. 재정에 대한 부분에서 은행잔고는 충분하다고 판단됩니다. 

 

  누구 말이 맞는 것인가요?

 

  아무리 비자는 영사의 재량이라지만 오랜 경험을 통해 보실때 가능성이 어떤가요?

 

 

2 현재 대학에서 연구중으로 "연구진행중이라는 자료는 충분"하며 미국교수님의 letter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이번에 한국에 오면, 한국대학과  이 곳의 대학이 협동하여 연구를 시작할 것이라는 자료도 받을 것 같습니다.

 

   이것만으로 J1발급은 어려울까요.

 

 

3. 만약 J1 발급이 거절되면 J2(처자식)가 미국에 체류하고 있는 상태에서 관광비자는 나올 수 있을까요? 어쨌든 들어가서 연구를 조기종료하고 정리하여 가족들을 데리고 나와야하는 목적이 분명합니다. 

   현재 직장이 없는 상태이나 세금은 모두 납부하였고 소득 역시 평균 이상입니다.

 

 

4. J나 B나 모두 위험하니 아예 아무것도 신청하지 말고 여기 미국에서 EASTA를 신청하여 발급이 되면 그것을 가지고 있다가 미국 입국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 역시 J2가 모두 미국 체류중이라 발급 자체가 어려울까요? 

 

 

 정리하자면, J2는 머물러 있는 상태에서 저는 한국에 들어와 2주, 길면 4주 정도 일을 해결하고, 다시 미국에 들어가서 짐을 정리하고 (약 2개월은 소요될 것 같습니다) 처자식을 데리고 무사히 나오는게 목적입니다.  지금 당장 가족 모두 미국을 떠나기는 어렵습니다.

 

 물론 무사히 내년 8월까지 체류할 수 있다면 더욱 좋구요.

 

 

    이런 경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향후 저나 아이들이 다시 미국을 들어갈 일이 생길 때 비자발급에 문제가 없는 방법이면 좋겠습니다.

 

 

 

 제가 서울에 있다면 당장 찾아뵐텐데 급하고 답답한 마음에 이렇게 메일로 문의드려 매우 송구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87길 15 (역삼동, LS빌딩 10층)
상호 : 미사모
사이트: 미국이민 갈 사람 다 모여라
대표자 : 이승한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31-232
5만 여명의 회원들간 자유로운 이민정보 공유
방대한 정보축적(게시글 13만개, 댓글 18만개)
3만명 성공이민으로 검증된 이민정보 공유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