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미사모 이민법인
로그인 회원가입
 
 
 
 
 
 > 무료상담 > 가족초청이민 Q&A
가족초청이민 Q&A

비용문의 | Re: CR1 비자 관련 질문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미사모도우미 작성일17-12-26 17:04 조회932회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이중국적자(한국,미국) 이고, 한국에서 군대 다녀온 후 외국국적불행사 서약을 통해 합법적으로 이중국적인 남자입니다. 제가 미국에서 일을 하다가 8월에 들어와서 여자친구와 2월에 혼인신고를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바로 CR1 이민 비자를 신청하려고 하는데,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저희는 여름에 미국으로가서 같이 대학원을 갈 준비를 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사실 미국에 가면 제가 당장 직업이 있거나 고정수입이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그러나 미국에 제 재정보증인으로 세울 가족이 있는데 그러면 제 무직신분은 크게 상관이 없나요?

 

2. 한국에서 주한미국대사관에서 신청하려고 하는데 필요한 서류가 무엇이 있나요? 그러고 제가 한국에서 비자신청하기 위해 채워야할 초청인의 조건들이 무엇인가요?

 

3. 비자를 신청하고 발급 받기까지 소요시간이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문제가 없이 바로 진행될 경우는 얼마나, 중간에 추가 서류를 신청 하면 또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미사모 이민법인의 김시영 미국 변호사입니다.  

답변 드립니다. 


1. CR-1 이민비자 신청에 있어 초청자의 재정보증은 필수적으로 구비되어야 하는 서류입니다만 재정 능력을 입증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될 수 있습니다. 초청자 외에 연대보증인을 세우신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 이민비자 신청에 있어 구비서류 목록은 저희 이민법인의 내부 규정 상 온라인에서 공개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구비서류 목록은 검색 웹사이트를 사용하시면 기본 검색은 가능합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3. 미 대사관으로 진행하길 원하신다면, 대략 3~4 개월 정도면 비자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서류를 받게 된다면, 최대 60일 까지 그 소요 기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87길 15 (역삼동, LS빌딩 10층)
상호 : 미사모
사이트: 미국이민 갈 사람 다 모여라
대표자 : 이승한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31-232
5만 여명의 회원들간 자유로운 이민정보 공유
방대한 정보축적(게시글 13만개, 댓글 18만개)
3만명 성공이민으로 검증된 이민정보 공유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