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미사모 이민법인
로그인 회원가입
 
 
 
 
 
 > 무료상담 > 이민법 Q&A
미국 변호사

Re: reentry permit 관련 질문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미사모도우미 작성일17-06-13 17:20 조회1,196회

본문

안녕하세요.5년전에 한국에서 미국영주권을 취득한후 3년전부터 가족과 미국에 이주하여 지내고있는데 한국에계신 어머님이 편찮으셔서 저혼자 한국으로 나가 지내야할 상황이라 reentry permit를 신청하려고

 I-131 신청서를 작성하다가 궁금한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신청서 part5 의 2번항목 질문이

Since you became a permanent resident of the United states, have you ever filed a Federal income tax return as a nonresident or failed to file a Federal income tax return because you considered yourself to be a nonresident?( If "yes" give details on a seperate sheet of paper.) 인데

영주권을 취득한후로 한국에 2년간 거주했을때도 미국에 세금신고를 했고 미국에 이사와서도 매년 세금신고를 하고있으며 nonresident 자격으로 세금신고를 한적이 없는데 답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2 .reentry permit 신청시 I-131, 영주권 복사본, check 만 제출하면 되는지요?

아니면 미국내 기반을 증명하는 다른 document도 같이 제출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3 . I-131 에 여행목적만 간단히 적으면 되는지 아니면 따로 신청하는 사유서도 같이 제출해야하는지요?

4. 작성시 해당하지않는 항목은 비워두는지 아니면 N/A로 표기해야하는지요? ex)middle name, province 등

 

급행으로 신청하려는것은 아닙니다. 처음 신청하는거라서 잘모르겠고 너무 답답해서 길게 질문드렸네요

바쁘실텐데 번거럽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

감사합니다.

 

 

<<답변 드립니다>>

 

1) No 로 표기하시면 됩니다. non resident 로 세금보고를 하셨다거나 세금 신고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만 Yes 로 표기하신 후, 자세한 내용을 별도의 용지에 statement 로 기재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


2) & 3) 구비서류와 관련된 안내는 저희 이민법인의 내부 규정 상 계약자 분들에게 우선적으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지 못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비워두셔도 관계 없습니다만 표기가 가능하다면 N/A 로 표기해 두셔도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87길 15 (역삼동, LS빌딩 10층)
상호 : 미사모
사이트: 미국이민 갈 사람 다 모여라
대표자 : 이승한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31-232
5만 여명의 회원들간 자유로운 이민정보 공유
방대한 정보축적(게시글 13만개, 댓글 18만개)
3만명 성공이민으로 검증된 이민정보 공유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