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미사모 이민법인
로그인 회원가입
 
 
 
 
 
 > 무료상담 > 이민법 Q&A
미국 변호사

Re: 미국변호사님께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미사모도우미 작성일16-12-01 10:00 조회800회

본문

안녕하세요 미국에있는 지인이 부탁을해서 대신 문의 드립니다 시민권자로 4년전 신용불량자가 되었다는데요 부동산관련 비즈니스하다 그렇게 되었구요 미국에서 마땅히 알아볼 변호사님이 안계시다고 해서 미사모 변호사님께 문의드립니다^^


정리하자면 가정이있고 직장이있고 급여는 와이프 계좌로 혹은 현금으로 받고 쓸때도 현금이나 와이프 명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미국에서 신용을 회복하려면 어떤 절차로 접근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드립니다>>

 

미국에서의 크레딧 회복은 상당히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등급을 조금씩 올리시는 방법 이외에는 거의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잘 알고 계시겠습니다만 한번 크레딧이 안좋아 지면 (utility payment 라도 늦게 납부하시거나 car payment 를 몇 달 씩 밀리시거나, collection agency 에게 서류가 넘어가고, 결국 repossession company 가 자동차 등을 차압해 가면), 크레딧 회복은 아주 오랜 기간 동안 회복하셔야 하는 일이 됩니다.

우선, 회복에 관해서는 Credit Repair Service 관련 회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만 이는 크레딧 등급을 올려 준다기 보다 신청인의 크레딧에 잘못 기재가 된 error 를 해당 기관과 dispute 절차를 통해 바로 잡아주는 정도이지 크레딧 등급을 올려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가장 손쉽게 크레딧 등급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은 ​car loan 을 사용하시는 것입니다. 미국에서 오래 거주하신 분들도 현지에서 자동차를 구입하실 때, 현금 (cash 가 아니고, check book 을 통해) 으로 전체 자동차 구입 금액을 일시금으로 지불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크레딧을 회복하려면, 자동차를 구입하시되 monthly payment 로 바꿔 일정 금액을 down payment 로 지불하시고 , 나머지 비용을 이자 등 service charge 비용은 더 내시더라도 monthly payment 로 하신 뒤, 이를 매월 정기적으로 premium 을 받아 또는 안내 받으신 계좌로 납부하시면, 2~3년 후에는 크레딧 등급이 조금씩 회복됩니다.

남기신 말씀으로는 신용불량자가 되었다고는 하시나 현재 직장이 있으시고, 일정 소득이 있으시므로 신용카드는 사용하기 힘드시겠지만 프랜차이즈 자동차 세일즈 회사 또는 개인 used car 업체 등에서 자동차 (used car 라도 관계없습니다)는 구입이 가능하실 겁니다. 비용이 더 들기는 하겠습니다만 크레딧을 회복하는데는 자동차 할부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비교적 가장 쉽게 적은 비용으로 시도해 볼 만한 좋은 방안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87길 15 (역삼동, LS빌딩 10층)
상호 : 미사모
사이트: 미국이민 갈 사람 다 모여라
대표자 : 이승한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31-232
5만 여명의 회원들간 자유로운 이민정보 공유
방대한 정보축적(게시글 13만개, 댓글 18만개)
3만명 성공이민으로 검증된 이민정보 공유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