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민국은 재정 상태가 좋지 않다. 신청자의 수수료로부터 발생하는 수입이 재정의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사태로 신청을 받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하여 이번 회계연도의 수입이 작년과 비교했을 때 60% 이상 급감하였다고 한다. 이민국은 의회에 12억 달러의 긴급 자금 요청을 하였고, 수수료 인상과 10%의 추가 요금 부과를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빨리 정상화를 하지 못하면 몇 달 뒤에는 파산할 상황에 직면할 수도 있기에 조속히 정상화할 필요가 있다.
현재 미국 대사관도 비자 인터뷰를 중단한 상태이고 언제 재개할지 여부는 공지하지 않았다. 이민국 보다 더 늦게 재개할 수도 있고, 이민국과 유사한 시기에 재개할 수도 있다. 외국인이 본토로 유입되면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이 더 심각해질 수 있기에 이민국 보다 더 늦게 재개하는데 무게가 실린다.
하지만 이민국과 대사관 직원들은 대면 업무만 하지 않을 뿐 내부적으로 업무를 보고 있다. 이민국에서는 이민청원(Petition)의 심사를 하고 있다. 최근에도 보면 청원건에 대해서 승인과 TP 건에 대한 심사를 하고 있다. 대사관도 일반적인 비자 인터뷰만 안 할 뿐 긴급적인 비자 인터뷰는 시행하고 있다.
* 1등 미사모 이민법인
- 전화: 1544-2402 / 070-4820-3867
- 이메일: misamo@misamogo.com
- 미국투자이민 직거래 도움 업체
- 미사모 홈페이지 이민부문 랭키닷컴 1위: www.misamogo.com
- 계약서 작성, 환불 조건 명시 및 추가비용 없음
- 미사모 카페 최고·최대 미국이민카페 회원수 5만6천명 Since 2003: cafe.daum.net/usaimm
- 고소·고발·보증보험청구 전무
- 외교통상부에 등록 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