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미사모 이민법인
로그인 회원가입
 
 
 
 
 
 > 미국 변호사 >  미국 Lawyer 칼럼
 
작성일 : 18-01-19 13:03
O-1 비자의 개요 [3]
 글쓴이 : uslawyer
조회 : 831  

O-1 비자의 개요 [3]

미사모 이민법인의 김시영 미국 변호사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O-1 비자의 개요 마지막 순서로 신청서 제출 시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소개하고 이번 칼럼 시리즈를 마무리하겠습니다.

O-1 비자 승인을 받기 위해선 특별한 업적 및 뛰어난 실력을 객관적으로 입증해야 하는데 오스카 상이나 그래미 상과 같은 권위 있는 국제연예계 분야의 수상 및 자신의 국가에서 이에 버금갈 수 있는 중요한 수상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한국의 예를 들자면, 방송연예대상이나 청룡영화제수상 또는백상예술대상의 수상경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이와 같은 수상경력이 없다면 신청자가 쌓아 온 특별한 업적을 증명하기 위해 다음의 항목 중 최소 세 가지 항목을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1)  작품의 제작 및 기획에 중요한 역할을 맡아 아주 특별한 평판을 얻었다는 것이 미디어를 통해 권위자의 논평이나 광고 등에 나타나 있어야 합니다.

 

(2)  영화사나 텔레비전 등의 단체에서 지도적인 역할 또는 이와 유사한 평판을 얻었다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국내외적으로 명성을 얻었다는 사실이 미디어를 통해 권위자의 논평으로 나온 점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흥행에 대대적인 성공을 했다거나 권위 있는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는 기록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5)  권위 있는 비평가들, 또는 전문가 단체 등으로부터 대단한 업적을 인정받았다는 점을 입증할 수 있어야 합니다.

 

(6)  그리고마지막으로 당 업무에 대한 상당히 많은 보수를 받았다는 점을 입증해야 합니다.

위의 기준 중 일부는 서로 중복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입증자료를 준비할 때는 그 분야에서 검증되고 경험있는 이민법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나위의 기준들 중 정확하게 적용되기 어려운 분야에 종사하는 분이시면 본인의 특별한 업적이나 명성을 입증할 수 있는 또 다른 증거를 제시할 수 있어야 하며 그 충족조건은 위에 언급한 기준에 최소한 필적해야 하는 점은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간략하게나마 살펴 본O-1 비자의 개요였습니다.

 

구체적으로 O-1 비자의 진행을 계획하시거나 신청과 관련하여 이민법 전문 변호사의 조언이필요하신 경우 저희 미사모 이민법인으로 연락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87길 15 (역삼동, LS빌딩 10층)
상호 : 미사모
사이트: 미국이민 갈 사람 다 모여라
대표자 : 이승한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31-232
5만 여명의 회원들간 자유로운 이민정보 공유
방대한 정보축적(게시글 13만개, 댓글 18만개)
3만명 성공이민으로 검증된 이민정보 공유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