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미사모 이민법인
로그인 회원가입
 
 
 
 
 
 > 게시판 > 이민 뽀개기
 
작성일 : 16-07-04 22:44
미국 이민수속 3대 불만/비자 취득하고 출국합니다/미국에 가면 무엇을 해야 할까?
 글쓴이 : 미사모도우미
조회 : 3,366  

   경험담·이민수기    미사모 이민뉴스    영주권문호 

   올인(비숙련직공동구매)

   미국변호사 무료 Q&A 


33333.jpg

7월9일~1.PNG

7월세~1.PNG

미국 이민수속 3대 불만, 우려 사항

워크퍼밋 지연, 지나친 보충서류, 낙후한 배달방식

이민국 옴부즈맨 연례 보고서 불만사항 접수

 

미국이민 수속에서는 워크퍼밋카드의 지연, 지나친 보충서류 요구, 영주권 카드 등의 낙후한 배달방식이 가장 큰 불만과 우려를 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민서비스국 옴부즈맨(민원감찰관) 실은 연례 보고서를 통해 이민신청자들의 불만사항을 공개했다.

 

미국이민수속중에 가장 고통받고 있는 3대 애로사항들은 워크퍼밋카드의 수속 지연, 지나친 보충서류 요구(RFE),그린카드를 비롯한 핵심 이민문건의 낙후한 배달방식인 것으로 이민서비스국 옴부즈맨 (민원 감찰관)이 발표한 연례보고서에서 드러났다.

 

첫째 미국이민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쓰이는 워크퍼밋카드의 발급이 적체되고 지연돼 이민신청자들에게

상당한 타격을 가하고 있다.

 

2015회계연도 한해동안에도 이민법규로 설정된 90일이 지나 발급된 워크퍼밋 카드는 전체 신청서의 22%인 44만 9300여 건이나 차지한 것으로 옴부즈맨 연례 보고서는 지적했다.

 

신규 또는 갱신을 신청해 워크퍼밋카드를 제때에 발급받지 못하면 취업해 돈을 벌수 없거나 심지어 취업 을 일시 중단해야 하기 때문에 심각한 타격을 가하고 있다.

 

둘째 RFE(보충서류 요구)가 너무 지나치게 많이 발행되고 있어 이민수속을 더욱 지연시키고 있다.

 

이민서비스국은 어느해에는 취업이민에서 RFE를 남발하더니만 2015회계연도에는 특수능력자 비자인 O-1, 운동선수나 연예인들이 받고 있는 P-1 비자에서 유난히 많이 보충서류를 요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한해 O-1 특기자 비자 신청자들에 대해선 거의 절반인 49%, 예체능 P-1 비자는 무려 65%나 보충 서류를 제출하라고 요구한 것으로 집계됐다.

 

RFE를 제출하도록 요구받으면 이민수속이 수주내지 수개월간 추가 지연되게 된다.

 

셋째 영주권 카드 등 핵심 이민문건을 보내줄때 너무 낙후한 방식을 쓰고 있어 이민자들을 불안케 하고 있다.

 

미 이민서비스국이나 우정국은 핵심 이민문건이 수혜자에게 언제 도착할 것인지 미리 통보해주지 않고 있으며 배달시도시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알려주지 않고 있다.

 

이때문에 그린카드가 도중에 잘못 배달되거나 분실되고 이민국으로 리턴되더라도 이민자들은 한참 후 에나 잘못된 사태를 깨닫게 되는 곤혹을 치르고 있다.

 

이민신청자들은 이민국 커스토머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걸어 트랙넘버를 받아 추적하거나 온라인 계정 에서 엎데이트 되는 사항을 점검해 보는 수 밖에 없으나 낙후한 배달방식 때문에 애를 태우고 있다.

 

23미사모한면택기자.jpg

※ 2016년 07월 04일 보도, 위 기사의 저작권은 미사모에게 있습니다

비자 취득하고 출국합니다

인스브룩님

  

visa20160605_221129-(1).jpg


House of Raeford(로즈힐 사업장) 14년12월31일 우선일자 받고 16년 5월17일 이민비자 취득했고 6월 13일 출국합니다.

애써주신 미사모 관계자님들께 우선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제가 중간에 좀 늑장을 부려서 몇개월 더 걸렸지만 결국 가게되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같은 공장에서 근무하게 될 30세대 정도와 연락을 주고 받고 있는데, 미사모가 제일 평판이 좋습니다.

로즈힐 공장이 여러가지면에서 비숙련 이민자를 받아 들이는데 문제가 없는 사업장이기 때문에 인터뷰에서 개인적인 사유(서류미비, 범죄 등등)를 제외하고는 문제가 생긴분은 거의 안계시는것 같고, 여러 이주공사를 통해서 많이 들어가 계십니다.

수속중간에 문제가 생겨서 3년 가까이 걸린분도 계시는데, 노동허가 과정부터 이주공사의 업무능력,도덕성 등이 영향을 많이 미친다고 말씀들 하시더군요.

먼저가서 공장에서 근무하시는분들이 힘들지만 할만하다고 그러시네요. 저희가족 아파트도 먼저가 계신분이 대신 어플라이 해주시고 디파짓도 대신 납부해 주셔서 입국하는 첫날부터 편안하게 지내게 되었습니다.

수속 진행하고 계신분들 그리고 지금 시작하기로 마음 먹은분들 house of Raeford (rose hill)가 현재로서는 진리라고 생각됩니다.

모든분들의 건승을 기원하면서 랜딩후에 좋은소식 많이 전하겠습니다.

 

* 댓글 달기   ← 바로가기

2.미국에 가면 무엇을 해야 할까?

Andy2020님

 

image.jpg


미국 가기전에 제자신한테 가장 많이 한 질문이 "미국에 가면 무엇을 해야 할까" 입니다

이 당시에 기준은 큰 돈을 벌겠다는 것보다 우선 미국에서 살아남아야 하기에 리스크가 적은 쪽으로 사업 아이템을 생각 하였고 그러다 보니 한국적 마인드에선 프랜차이즈가 그래도 리스크가 적어 보여 프랜차이즈를 해보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사업계획서도 쓰고 자산 운영 계획서도 써서 미국 프랜차이즈 본사와 협의해 나갔는데 여러가지 벽이 있었습니다

본사에서는 유사 사업경험을 중요하게 보는데 한국에서 셀러리맨만 한 저의 경력으로는 참여가 어려웠습니다
어찌어찌 하여 이벽을 뚫었을때에는 매장 위치 선정의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미국에서 인기있는 프랜차이즈는 주요몰이나 지역에 대부분 매장이 있기 때문에 저희가 정말 그 브랜드를 원한다면 본사에서 지정해주는 신규 시장이나 오지로 가야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렇게 벽에 부디쳐 고민하고 있을때 미국에 있던 친한 친구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친구 말의 요지는 '왜 한국에서 시간 낭비하고 있느냐. 당장 미국에 들어와서 발로 뛰고 눈으로 보면서 아이템을 찾아라.프랜차이즈 신규 매장 개설로는 성공하기 어려우니 다른 방안을 미국에서 직접 찾아라' 였습니다

그 당시에도 회사를 다니고 있던 저는 남아있는 연월차를 모아서 휴가를 냈고 당장 미국으로 달려 갔습니다

미국에 와서 에이전트를 소개 받고 에이전트가 추천해준 매장을 돌아다니다 보니 조금씩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들이 구분되기 시작하더군요

처음엔 LA에 있는 사업체들을 보았는데 직접 보니 제가 제시한 가격대에선 쓸만한 사업을 찾기 어려웠고 우선 무엇보다도 너무 한국과 비슷한 분위기에 상대적으로 경쟁이 심한 상태라 그리 끌리지 않았습니다.

그 즈음에 지인의 소개로 시애틀 남쪽의 주유소를 소개 받았고 이후 몇차례 재방문을 한 이후에 계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1. 절대적으로 본인이 직접 발로 뛰면서 사업 아이템을 찾으시라는 점입니다.
그냥 한국에서 미국에 계신분들의 도움을 받아 아이템을 찾는 것은 매우 위험한 어프로치이기 때문에 지역을 먼저 정하신후 그 지역의 부동산 에이전트 3~5명 정도 접촉하셔서 매물을 소개받고, 직접 미국에 들어오셔서 투어를 하시면서 그중 마음에 드는 아이템 2,3개를 정하여 세부적인 사항 들을 점검하고 딜을 해나가시는게 필요하다고 봅니다

미국에 오래 사신분들도 새로 매장을 내는것이 쉬운일이 아닌데 한국에서 제한된 정보로 결정하시는 것은 절대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프랜차이즈는 가급적 피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한국에서 처럼 미국에서는 프랜차이즈의 브랜드 파워나 고객 로얄티가 크지 않습니다. 그리고 미국에서도 장사가 좀 되는 브랜드의 경우에는 좋은 자리는 다 선점되었다고 보셔도 무방 하고 이런 매장을 구입하려면 상당히 많은 돈을 지불하셔야 됩니다.
그래서 프랜차이즈을 하면 대부분 신규로 매장을 내시게 되는데 무엇보다도 미국에서 신규로 매장 내는것은 난다긴다 하는 사람들도 꺼리는 상황으로 한국에서 처음 오는 분들께는 정말 큰 리스크가 있는 접근 방식입니다. 일례로 제가 현재 새로 준비하고 있는 아이템의 경우에도 작년 9월에 빌딩 퍼밋 받고 공사중인데 2016년 현재에도 아직 공사가 끝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어렵게 공사를 완성해도 한국과 다르게 고객 모두가 차를 타고 다니는 상황에서 현재 신규 오픈한 매장을 알리는 것은 상당한 시간 및 비용 투자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3.가지고 계신돈을 전부 사업체에 투자 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업 초기에 여러가지 사유로 운영 및 여유자금이 필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자금 필요성을 간과하거나 그냥 사업하다가 돈이 벌리면 그것으로 커버가 가능하다고 쉽게 생각하시고 풀어마운트를 사업체 구입에 쓰시게 됩니다.
하지만 미국에서 각종 세금과 운영 비용이 수시로 발생하고, 생각 못한 곳에서 큰 돈이 필요한 경우 또한 빈번하게 발생하다 보니 여유자금을 갖고 있지 못하면 큰 어려움에 처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여유자금을 일정 부분 확보하고 계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제가 보기에 미국 생활의 성패가 무엇을 해서 살아갈 것인가에 달려 있어서 글을 길게 썼네요

이 부분에 대해선 여러가지로 할 말이 많은데 나중에 기회되면 추가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메리너스와 파이어릿츠 경기를 보고 왔는데 한국에서 인정 받았고 안주할 수 있었던 이대호 선수나 강정호 선수가 새로운 도전을 통해서 자신의 역사를 써내려 가는 모습에 저도 마음이 뿌듯하였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시는 분들과 코리안 메이저리거 모두 화이팅 하셔서 원하는 목표 이루시길 기원 드립니다

 

image2.jpg

 

* 댓글 달기   ←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I-140 이민청원 100% 승인, RFE 최저율

고용회사 수년동안 영주권스폰 안함

미사모 독점고용회사로 적정인원만 모집 -> 고용회사 안정성 최상

약물복용 검사 무필요 -> 노동허가 및 이민청원 승인율 업계 최고

타 주방보조직 프로그램과 비교 불가

미사모 노동허가 및 이민청원 승인율 업계 1위

최저 수수료 보장, 최고 계약조건 보장, 노동허가 및 이민청원, 인터뷰 거절시 100% 환불

랭키닷컴 이민부문 1위!

 

이정주2.png

<2016년 7월에 I-140 승인된 이**님의 USCIS(이민국)조회 결과 >


미사모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주방보조직 고객 이**님은  2016년 7월1일에 이민청원(I-140) 승인을 받으셨습니다.


해당 주방보조직 신청자에게 약물 복용 테스트(Drug Test) 진단서를 노동청과 이민국에서 요청하지 않고 있어 노동허가승인 및 이민청원승인이 높습니다. 이**님은 미국내에서 학생비자로 체류 중 I-485(영주권신분조정)와 동시에 I-140, Work Permit, I-131(Advanced Parole;사전여행허가서)를 신청할 예정이고 곧 I-485도 승인 날 것이 확실시 될 것입니다.


현재까지 주방보조직 신청자 100% I-140 승인 되었습니다. 주방보조직 중 이민국의 RFE 최저율입니다.  타 주방보조직 프로그램과 비교 불가 입니다. 승인 비결은 고용회사가 우량하고 마지막으로 영주권 스폰 한 후 수년 만에 노동청에 접수하였고, 미사모 독점고용회사로 적정인원만 모집해서 접수하였기 때문입니다. 영주권 취득도 문제 없을 것이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080fb0b4ffefaf663887205868535658_1446688982_82.png


North Carolina주 Raleigh시에 위치한 대형 레스토랑은 미사모 독점고용회사이며 매출과 수익이 큰 안정된 고용 회사입니다.


1d147d31267ac7042bbc052786457a6c_1446778501_87.jpg


주방보조직은 근무환경이 양호하며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안전합니다. 한인이 선호하는 교육도시인 Raleigh시에는 미국내 최상위 대학(Duke대, North Carolina주립대)이 있습니다.


080fb0b4ffefaf663887205868535658_1446099715_21.jpg


미사모는 노동허가 및 이민청원 승인율 업계 1위입니다. 수속에 자신이 있기에 고객의 수속이 중단되면 100% 환불하고 계약서에 명시 해 드립니다. 항상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87길 15 (역삼동, LS빌딩 10층)
상호 : 미사모
사이트: 미국이민 갈 사람 다 모여라
대표자 : 이승한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31-232
5만 여명의 회원들간 자유로운 이민정보 공유
방대한 정보축적(게시글 13만개, 댓글 18만개)
3만명 성공이민으로 검증된 이민정보 공유의 장